본문 바로가기

신간소개

[신간안내] 어린이 성경 이야기 『예수님과 다니엘』 생명의말씀사

예수님을 알고 싶어요 시리즈

예수님과 다니엘

Jesus and the Lions’ Den

앨리슨 미첼 지음 · 카탈리나 에체베리 그림 · 서지연 옮김

 

ISBN:

978-89-04-16290-1 (04230)

978-89-04-70029-5 (세트)

분 야:

어린이

판 형:

220×260, 32

정 가:

10,000

발행일:

202054

출판사:

생명의말씀사

 

 

책 소개

사자 굴에 던져진 다니엘의 이야기에서

예수님을 발견하고 복음의 진리를 배워요!

 

다니엘과 사자 굴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많은 것을 가르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기도를 멈추지 않았던 다니엘의 태도는 언제나 하나님을 신뢰하며 기도의 자리로 나아가는 것이 그리스도인의 참모습임을 일깨웁니다. 사자 굴에서 다니엘이 무사히 살아난 사건은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며, 이 세상의 진정한 왕이심을 가르칩니다.

그런데 구약 성경에 나온 이 이야기에서 예수님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을 아나요? 구약은 예수님이 태어나시기 전의 이야기들을 들려주지만, 사실 성경 전체에서 예수님에 관해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위대한 계획, 즉 하나님이 그분의 아들인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셔서, 예수님이 우리의 죄를 대신 짊어지고 돌아가셨다가 다시 살아나신다는 이야기를 말입니다.

본서는 사자 굴에 던져진 다니엘의 이야기에서 ‘예수님을 떠올릴 수 있는 부분’을 끌어내, 우리의 구원자 되시는 예수님에 관한 위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다니엘 이야기로 시작하지만 예수님의 이야기로 확장해서 생각하게 하는 흥미로운 스토리 전개, 시선을 사로잡는 일러스트를 통해 아이들이 복음의 진리를 쉽게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이 책이 특별한 이유는, 예수님을 떠올리게 하는 부분에 그려져 있는 사자 그림을 마치 숨은그림찾기를 하듯 아이들이 직접 찾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다니엘과 예수님의 유사점을 집중해서 발견하고 알아가는 과정에서 성경 전체를 관통하는 복음의 핵심을 더 큰 시각으로 보도록 이끌 것입니다.

하나님은 다니엘을 사자 굴 밖으로 구하셨듯 예수님을 죽음에서 구하셨고, 우리에게 구원을 약속하셨습니다. 아이들이 예수님과 다니엘처럼 기도하는 습관을 갖고 하나님과 매일 대화하며, 성경 속 이 위대한 진리를 마음 깊이 새길 수 있길 바랍니다.

[시리즈 소개] 예수님을 알고 싶어요 시리즈

영국의 굿북(Good Book) 출판사가 어린이들에게 하나님의 창조부터 예수님의 구원 사역에 이르는 과정을 알려 주기 위해 출간한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굿북 출판사는 전 세계 크리스천과 교회의 영적 성장과 복음 전파를 위해 도서, 훈련 교재 출판, 음반 제작 등의 사역을 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35개국 언어로 번역, 보급되고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우리가 잘 아는 성경 이야기들로 구성되었지만, 결코 단순한 이야기 모음이 아닙니다. 각 이야기마다 성경 속 중요한 진리를 담고 있는 놀랍고 탁월한 시리즈입니다. 흥미로운 전개, 멋진 그림과 예쁜 색채가 눈을 뗄 수 없게 만들며, 읽으면 읽을수록 깊이 있는 이야기에 감동하게 됩니다. 어린 자녀들에게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놀라운 구원 계획과 예수님의 크신 사랑을 가르쳐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예수님을 알고 싶어요 시리즈 자세히 보기

https://bit.ly/2RQxna7

 

 

<어린이 책 인증 정보>

제품안전인증 – KC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

제조자명 또는 수입자명 – 생명의말씀사

대상독자연령 – 4~7세, 초등 저학년

제조연월 - 2020. 5. 4

주의 – 책의 모서리에 다치지 않도록 던지지 마세요.

책을 입에 물거나 넘길 때 손이 베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추천사

 

“성경 속 모든 이야기의 주인공이신 예수님에 대해 아이들 그리고 어른들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놀라운 책입니다. 그림 작가인 카탈리나 고유의 개성이 느껴지는 일러스트와 함께 만물의 왕이신 예수님을 보여 주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댄 드위트 | 시더빌대학교 ‘변증학 및 실천신학과’ 부교수,

『베드로를 용서하신 예수님』, 『Life in the Wild』, 『Sunny Side Up』 저자

“구약에서 예수님을 떠올리게 하는 이야기입니다. 앨리슨 미첼은 다니엘의 이야기에서 예수님을 떠올릴 수 있는 부분을 조심스럽고 현명하게 끌어내, 어린 독자들이 놀라운 복음의 진리를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메리 몰러 | 『Growing in Gratitude』 저자

“시선을 사로잡는 이 책은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예수님을 더 큰 시각으로 보도록 이끌 것입니다. 이 책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존티 올콕 | 글로브교회(영국 런던) 부목사,

『Impossible Commands』,『Lost』, 『Hero』, 『Fearless』 저자

“강렬하고, 선명하며, 깊은 묵상으로 이끄는 통찰력 있는 책입니다. 예수님의 이야기로 확장해서 생각하도록 해주는 부분들은 정말 기발하고 매력적입니다. 손자들에게 꼭 선물하고 싶습니다!”

크리스토퍼 애쉬 | ‘틴데일하우스’(영국 케임브리지) 전속 작가,

『Zeal Without Burnout』, 『The Book Your Pastor Wishes You Would Read』 저자

“성경에서는 예수님에 관한 위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이 책은 아이들의 마음을 자극하여 진리를 발견하게 합니다. 앨리슨 미첼은 하나님과 아이들을 잘 아는 것 같습니다.”

바바라 리오크 | 『A Jesus Christmas』 저자

“만물의 진정한 왕이시자 우리를 구원하시는 왕의 이야기가 담긴 즐거운 책입니다. 다니엘과 예수님, 그리고 우리 자신과의 연결 고리를 볼 수 있는 부분이 정말 흥미롭습니다!”

게티스 리 | ‘Church Society’ 이사

“이 책이 정말 특별한 이유는, 더 큰 의미를 내포하는 이야기 속 단서들을 어린이들이 직접 찾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다니엘 이야기로 시작하지만, 예수님은 신실하시며, 하나님의 사람들을 구원하신다는 이야기로 끝이 납니다.”

팀 체스터 | 버러브리지 그레이스교회(영국) 목사, 『Enjoying God』 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