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안내] 우리는 부흥이 필요하다, 그러나 이대로는 아니다!
- 현대 교회를 향한 10가지 기소장 (폴 워셔, 생명의말씀사)
우리는 부흥이 필요하다, 그러나 이대로는 아니다!
현대 교회를 향한 10가지 기소장
TEN INDICTMENTS AGAINST THE MODERN CHURCH
폴 워셔 지음 | 스데반 황 옮김 | 정가 8,000원
왜 이 메시지를 “21세기 최고의 설교”라 하는가?
2008년 애틀랜타의 한 집회에서 폴 워셔가 이 설교를 했을 때 회중은 즉시 반응했다. 그들은 분노하거나 환호하거나 당황했다. 무심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여러 해가 지난 지금도 마찬가지이다. 그 열기는 인터넷을 타고 더욱 뜨거워져 이제는 전 세계 그리스도인들의 영혼을 뒤흔들고 있다. 당신도 이 메시지를 들었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환호하는가, 분노하는가?
진짜 복음을 신선한 충격으로 만든,
성경에 무지한 이 시대의 교회!
현대 교회는 세속화된 모습으로 인해 비난에 시달린 지 오래이다. 그렇지 않아도 예민한 이슈들이 밖에서 쏟아져 들어오는데 우리는 안에서부터 스스로 무너지고 있는 셈이다. 폴 워셔는 이 모든 병폐의 원인이 소위 목사들과 설교자들, 전도자들에게 있다고 말한다. 왜인가?
이 책은 현대 교회를 향해 10가지 기소장을 제출한다. 성경보다는 세상 철학과 유행을 따라 운영되는 교회들, 하나님에 대해 가르치지 않고, 사람들의 죄를 지적하지 않는 설교들, 복음과 형식적인 결단주의를 맞바꾼 전도 방식 등 이 책은 현대 교회가 정상이라고 여기지만 사실은 비성경적인 행태들을 고발한다. 그리고 우리가 절대 벗어나서는 안 되었지만, 우리도 모르게 벗어난 그곳으로 어서 돌아가라고 강력히 권고한다.
세상과 타협하지 않은 순수한 성경의 진리는 진짜 복음을 잃은 이 시대 교회에게 여전히 새롭고 충격적인 최고의 메시지이다. 교회를 향한 뜨거운 사랑으로, 누구도 선뜻 지지 못한 이 메시지의 무게를 감당한 폴 워셔의 선지자적 외침에 귀를 기울이다 보면, 지적으로 정적으로 의지적으로,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교회를 세우고픈 강한 도전을 받을 것이다.
‣ 추천 독자
- 비난의 대상이 아닌, 복음의 능력이 강하게 나타나는 교회를 세우기 원하는 목회자, 신학생
- 참된 교회란 무엇인가를 고민하며 소그룹에서 함께 읽고 토론할 책을 찾는 교회 리더들
- 복음에 대한 사랑과 열정이 넘치는 폴 워셔의 메시지를 좋아하고 기다리는 신자들
- 이 설교에 대한 소문은 익히 들었으나 아직 접하지 못해 궁금했던 신자들
‣ ‘현대 교회를 향한 10가지 기소장’ 설교 동영상
http://www.heartcrymissionary.com/sermons-ko#!sid=926
저자소개
폴 워셔 PAUL WASHER
철저히 성경에 충실한 뜨거운 열정의 복음 전도자
기독교 전통 속에 자라면서 9세 때 신앙고백을 했지만, 삶 가운데 진정한 변화는 없었다. 예수님을 마음에 모시는 기도를 했으니 구원받았다고 믿은 그는 대학 시절, 자신이 얼마나 부도덕한 죄인인지 생각하게 되었다. 하나님은 한 학생을 통해 ‘그가 비참한 상태이며, 그의 삶을 그리스도께 굴복시키지 않으면 계속 비참할 것’이라고 말씀하셨고, 하나님의 일하심으로 마침내 그는 회심하게 되었다.
사우스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 학위를 받았고, 페루에서 10년간 선교 활동을 했다. 그때 하루 10시간씩 성경을 연구하다가, 자신이 전하는 복음이 성경이 말하는 복음과 다르며, 현대 복음 전도 방식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발견했다. 이후 복음의 청지기로 자신을 헌신한 그는 참된 복음을 지키고 전하는 데 지금까지 전력투구하고 있다.
이 책은 2008년 애틀랜타에서 열린 리바이벌 컨퍼런스에서 폴 워셔가 전한 설교를 옮긴 것이다. ‘21세기 최고의 설교’라 불리는 이 설교는 지금도 전 세계 듣는 이들의 영혼을 갈아엎고 있다.
선교지에 토착 교회 개척을 지원하는 HeartCry Missionary Society의 대표이며 저서로는 『복음』, 『회심』, 『확신』 3부작과 『예수께서 선포하신 그 복음』(생명의말씀사)이 있다.
본문 중에서..
사회 과학은 우리도 모르게 하나님의 말씀보다 더 우선시 되고 있습니다. 사회 과학이 우리의 교회와 전도와 선교학에 대단히 깊게 침투한 탓에, 이제는 우리가 하는 일을 ‘기독교적’이라 말할 수도 없습니다. 보십시오! 심리학, 인류학, 사회학이 교회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큽니까!
제가 신학교에 다닐 때 한 교수님이 강의실에 들어와 칠판에 발자국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발자국들이 칠판을 가로지르도록 그린 후 우리를 돌아보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가 이 학교의 복도를 누비고 있다. 주의하라. 그의 발자국 소리가 사도 바울과 그와 함께하던 신령한 무리의 발자국 소리, 심지어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발자국 소리보다 더 분명하게 들린다.”
우리는 하나님의 사람이 교회 생활의 어떤 영역들을 다룰 수는 있지만, 정말 어려운 일에 부딪히면 세상의 전문가를 찾아가야 한다고 믿게 되었습니다. 철저히 거짓입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딤후 3:17).
우리는 필요한 모든 것을 성경에서 충분히 얻을 수 있습니다! _1 성경의 충분성에 대한 실질적 거부
오늘날 수많은 목사들은 교회 사무실에서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고는 그들에게 탐색 질문을 세 가지 정도 던진 후, 예수님을 마음에 초청하기 원하는지 묻습니다. 그렇게 수많은 사람들을 두 배는 더 지옥의 자식들로 만듭니다! 가짜 복음 주의자들이 내뱉은 종교적인 거짓말 때문에 이들은 다시는 복음에 마음을 열지 않을 것입니다.
죄를 피상적으로 다루십니까? 그것은 성령을 대적하는 일입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요 16:8).
오늘날 많은 유명한 목사들이 우리의 영원한 생명보다는 ‘지금 우리에게 최고의 삶’을 주는 데 관심을 기울입니다. 그들은 자신이 설교에서 죄를 언급하지 않는다는 사실조차 망각하고 있습니다.
성령님은 그들의 사역 가운데 아무 일도 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아니, 그들의 사역을 거슬러 일하실 것입니다! 왜 그렇습니까? 사람이 죄를 다루는 사역을 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성령님이 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세상에 오셔서 죄를 책망하시는 것이 성령님의 주된 사역입니다. 사람들의 타락한 상태를 구체적으로, 열정적으로, 사랑으로 다루지 않는다면, 성령님은 우리 주변에 전혀 거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_3 사람들의 죄를 지적하지 않음
북미의 교회들은 대체로 민주주의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저는 이에 대해 논쟁을 벌이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나 생각해 보십시오. 복음이 거의 선포되지 않는 탓에 교회 대다수가 세속적인 불신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교회가 민주주의 방식으로 운영되기에 대체로 회심하지 않은 자들이 교회의 방향을 결정합니다. 전도와 진정한 회심에 대해 그릇된 인식을 가진 목사는 다수를 잃지 않고자 교회 안에 있는 악한 자들의 구미에 맞춰 줍니다.
그 결과 예수 그리스도께 속한 참된 양 떼들은 세속과 대중매체로 가득 찬 극장 같은 건물 가운데 앉아 부르짖게 됩니다! “우리는 예배하기 원합니다! 누군가 성경을 가르쳐 주십시오!”
이런 교회의 목사들은 그 끔찍한 상태에 대해 큰 대가를 치를 것입니다. 많은 목사들이 악한 무리를 모으려고 노력하는 동안 회중 가운데 있는 적은 무리의 양들은 굶어 죽고 있으며 원치 않는 방향으로 끌려가고 있습니다. 세속적인 다수가 가는 곳으로 말입니다!
만일 제 아내가 늦은 밤, 길에서 여러 사람에게 성적으로 학대당하고 있는데, 당신이 그것을 보고도 모른 척했다면, 저는 그 불량배들을 찾아낼 뿐 아니라, 당신도 찾아낼 것입니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신부이며, 교회는 그분께 소중합니다! _6 교회의 본질에 대한 무지
먼저 주일학교를 봅시다. 저는 분명히 말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어떤 교단에 속했든, 만일 그 교단이 어떤 체계를 갖춘 큰 교단이라면, 여러분의 교단은 주일학교 교재를 만들고 주일학교 교사를 교육하며 주일학교를 육성하는 데 엄청난 재정을 사용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질문에 답해 보십시오.
“여러분의 교단은 아버지가 자녀들을 가르치도록 육성하는 데 얼마나 많은 집회를 하며, 얼마나 많은 재정과 노동력을 투자합니까?”
저는 지금 아이들을 모아 교리문답을 가르쳐서는 안 된다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주일학교 교육으로 가정에서 아버지의 사역을 대체하려 한다면, 당장 바로잡아야 합니다!
제가 하는 말을 이해하시겠습니까? 주일학교에 관해서는 없는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아버지의 자녀 교육을 돕는 집회는 거의 없습니다! _9 가정에 대한 성경적 원칙을 어김
여러분! 우리는 성경이 말하는 경건과 성품을 묵상하고 흡수해야 합니다. 목회자 여러분께 당부합니다! 여러분은 심부름하는 소년이 아닙니다. 세속적인 교인들의 변덕에 비위를 맞추는 데 세월을 보내서는 안 됩니다. 연구에 전념하십시오! 하나님을 아는 일에 깊게 빠지십시오! 사람들이 이렇게 말하기까지 하십시오. “목사님이 예전에는 모든 곳에 계시면서 모든 사람과 친교를 나누셨는데, 지금은 어디 계시지?” 그는 경건에 속한 일에 빠져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사람입니다. 우리는 지극히 높으신 분의 사역자입니다. 우리는 구별되어야 합니다! 멀리 있는 별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사람들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위대한 일은, 하나님의 일에 빠지는 것입니다! 우리의 입에서 하나님의 말씀이 나오도록! _10 하나님 말씀을 먹지 않는 목사들
책정보 : http://bit.ly/2BGZbF1